투자생활다반사

보로노이를 놓치지 말고 자세히 봐야 하는 이유

테디킴 2024. 9. 5. 15:16
반응형

 

알테오전 , 삼천당 제약 투자를 7월 부터 하면서 수익을 내면서 틈틈히 샀던 종목이 있다. 

 

그건 바로 약물 설계 플랫폼 기술력을 지닌  '보로노이' 이다. 

 

보로노이 VORONOI 는 표적치료제 신약개발 전문기업이며, 정밀의학 표적치료제와 TPD 개발 집중하여 암 및 난치성 질환 극복위해 연구하는 기업입니다. 

 

보로노이 투자를 한 이유는 바로 이것이다. 

 

미국 비소세포폐암 미국 임상 1상 임상시험계획 IND 승인 신청을 자진 취하했다. 

 

IND 신청 한지 한달이 채 되지 않은 시점이다. 이 임상은 표피성장인자 수용체 돌연변이 비소세포폐암 환자에서 VRN11의 안정성과 유효성을 평가하기 위한 시험 이었다. 

 

보로노이는 FDA 권고대로 임상시험을 할 경우 전체 임상 속도가 전반적으로 느려질 것으로 우려해 자진 철회 결정을 내린 것이다. 

 

최적 약효 용량까지 증량한 이후 미국에서 임상을 진행하는 것이 글로벌 임상 속도를 빠르게 할수 있다는 판단에서 이다. 

 

국내와 대만에서 1a상을 진행한 후 1b상 부터 미국에서 다시 진행하겠다는 계획이다. 

 

왜냐하면     한국 대만 임상이 최근 속도를 내면서 1a상에서 약물 최적약효용량까지 빠른시간 내 증량할 수 있다고 바라보기

때문이다. 

 

약효에 자신감이 없다면 자진철회 하며서 임상시험을 진행하지는 않는다. 

 


최근 보로노이는 주요경영 사항 공시를 냈다. 

 

8월 26일 체결 된 계약이다. 

 

VRN04 프로그램 연구에 대한 옵션 계약 체결 건이다. 

 

대상은 미국 anvia therapeutics,  voronoi가 vrn04프로그램 개발 후보물질을 선정할 수 있도록 특정 주가 연구를 위한 자금을 지원하고 anvia가 vrn04 프로그램에 대한 옵션을 취득 .

 

총 계약금액은 anvia 테라퓨틱스의 보통주 250만주 약 usd 2.5million 약 34억원 되는 금액입니다. 

 

미국 바이오텍과 기술 이전 옵션 계약을 체결 한 것입니다. 

https://www.medipana.com/article/view.php?news_idx=330558&sch_cate=D

 

보로노이, 美 바이오텍과 기술 이전 옵션 계약 체결

보로노이는 미국 안비아 테라퓨틱스(Anvia Therapeutics)와 계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안비아가 보로노이의 파이프라인 'VRN04'를 인수할 수 있는 독점적 선택권을 부여하는 계약이다. 안비아는

www.medipana.com

디어 필드라는 바이오 전문 VC 전세계 1위 회사이다. 신생회사가 아닌 이번 보로노이와의 딜을 위해서 설립한 회사 라고 봐도 무방할 듯 싶습니다. 

 

지분 비용 34억원이 중요한게 아니라 앞으로 디어필드와 지속적으로 이어질 수 있는 옵션이 있으며 vrn04가 끝이 아니라 추가 협의 중인 후보 물질등도 있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이 계약은 약물 설계 플랫폼 기술력을 인정 받은 사례로 항암제가 아닌 자가면역질환 치료제를 라인센스 아웃한 성공적인 사례로 볼수 있습니다. 

 

김현태 대표의 IR에서 오린이 라이센스 아웃한 ORIC-114 ( VRN-07 ) 의 중화권 판권은 보로노이가 보유하고 있으며 이 중화권 판권에 대한 라이센스 아웃은 텀싯 단계 정도로 많이 추진되고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보로노이의 메인은 VRN-07 중국판권, VRN-11 임상시험 결과지만 추가적으로 VRN04 가 언급 되면서 파이프라인이 재 평가를 받을 거라는 전망입니다. 


 

역시 보로노이의 모멘텀은 VRN-07, VRN-11 입니다. 

 

해당 임상시험 결과 발표에 따라 앞으로의 보로노이 주가 방향성을 예측 할 수 있습니다. 

 

저는 아주 좋은 결과가 나올거라는 믿음으로 투자를 하고 있으므로 잘 나와 줘야 합니다. 

 

보로노이 체크 포인트 정리 

 

1. VRN 07 임상 1b상 결과 -  비소세포폐암 뇌전이 환자 대상 완전 관해 확인 , 중화권 판권 기술 이전 협의 

2. VRN 11 임상 - 초기 용량에서 긍정적 시그널, 미국 IND 철회 후 1b상 직접 진입 전략

3. VRN 04 옵션계약 체결 -  미국 VC 디어필드 라인센스 아웃 

4. 글로벌 제약사와 파트너쉽 - 빅파마와 추가 옵션계약 및 JV 설립, 약물설계 능력 인정 받는 시장 평가 

 

 

프로그램매매가 순매수로 힘있게 매수세를 받쳐 주고 있습니다. 

8월 22일 6만 후반대 주가를  외국인 기관 매수가 붙으면서 강하게 현재 8만원까지 밀어 올려 주고 있습니다. 

 

어제 오늘 코스닥이 금투세든 뭐든 외부 영향으로 기관 매수량은 빠지고 있지만 밀어올린 수량 만큼은 빠지지 않고 

약 수익 정도로의 수량으로만 순매매량이 보입니다. 

 

8만원대에서 외국인/기관 매수 나오는 종목입니다. 

 

현재 시총은  9월 5일 기준 80,300원  1조 4천억원 정도 됩니다. 

 

올해 안에 시가총액 2조까지 보면서 투자해 보려고 합니다. 11만원까지 바라보면 되겠네요. 

 

10만원 후반부터 분할 매도 해 보겠습니다.  

반응형